유니티(Unity) - 스크립터블 오브젝트(Scriptable Object)


유니티(Unity) - 스크립터블 오브젝트(Scriptable Object)

스크립터블 오브젝트 유니티에서 사용되는 스크립트 기반의 데이터 컨테이너이다. 게임 오브젝트가 아닌 게임 내에서 사용되는 데이터의 집합체이다. 여러 스크립트나 게임 오브젝트와 상호작용하면서 독립적으로 데이터를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다. 수정된 내용은 해당 스크립터블 오브젝트를 참조하는 모든 지점에 반영된다. using UnityEngine; [CreateAssetMenu(fileName = "TestData", menuName = "ScriptableObject/TestData", order = 0)] public class TestScriptable : ScriptableObject { public int valueInt; public float valueFloat; public bool valueBool; public string valueString; } MonoBehaviour가 아닌 ScriptableObject를 상속받도록 수정한다. CreateAssetMenu 에디터에서 ...


#Asset #CreateAssetMenu #Scriptable #ScriptableObject #Unity #스크립터블 #유니티

원문링크 : 유니티(Unity) - 스크립터블 오브젝트(Scriptable Obj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