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evelop으로 개발하는 테트리스 (8) - 블록 쌓기: 유한상태기계(FSM, Finite State Machine)


GDevelop으로 개발하는 테트리스 (8) - 블록 쌓기: 유한상태기계(FSM, Finite State Machine)

개발 과정을 가능하면 상세히 적고 있습니다.깔끔하게 정돈된 결과만 내놓기 보다는, 문제를 해결해가는 과정도 공유할 수 있는 하나의 스토리가 될 수 있다고 봅니다 ^^일단 좌우 충돌 체크를 단순화시켜 줄 수 있는 보이지 않는 가벽(?)부터 세우기로 했습니다.여기서 약간 고민했습니다.Grid 글로별 변수를 game.json 파일을 텍스트 편집기로 불러서 직접 편집할 것이냐, 아니면 코딩으로 해줄 것이냐...직접 편집한다면 결과가 훨씬 더 단순해보일 것입니다.하지만 가능하면 GDeveop의 비주얼 스크립팅으로 구현하기로 했으므로, 좀 더 고민을 했습니다.비주얼 스크립팅으로 구현한다면, 아래처럼 중첩된 Repeat을 사용해서 이차원 배열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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