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어이야기TV강의, 논어 자한편 제10장 어려운 처지에 놓인 사람들을 만나면 존중하는 마음을 갖자


논어이야기TV강의, 논어 자한편 제10장 어려운 처지에 놓인 사람들을 만나면 존중하는 마음을 갖자

논어이야기TV강의, 논어 자한편 제10장 어려운 처지에 놓인 사람들을 만나면 존중하는 마음을 갖자 스토리 [장면 1] 서울의 한 지하철역. 출근 시간이라 많은 사람들이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그중에는 시각 장애인인 '김명철'씨도 있다. 그는 지팡이를 이용하여 조심스럽게 걸음을 옮기고 있다.

이때, 한 젊은 여성이 김명철 씨와 부딪쳤다. 여성은 미안하다는 말도 없이 그냥 지나쳤다.

김명철 씨는 한숨을 내쉬며 다시 걸음을 옮겼다. [장면 2] 김명철 씨는 지하철을 타기 위해 플랫폼에 섰다.

그런데 지하철이 도착하자 사람들이 우르르 몰려들었다. 김명철 씨는 사람들에게 밀려 넘어질 뻔했다.

이때, 한 청년이 김명철 씨를 부축해 주었다. 청년은 김명철 씨가 안전하게 지하철에 탈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김명철: (청년에게) "감사합니다. 덕분에 무사히 지하철에 탈 수 있었습니다."

청년: "별말씀을요. 저도 시각 장애인이신 아버지가 계셔서 이런 상황이 얼마나 불편한지 잘 알고 있습니다."

김명...


#Confucianism #유학 #배려 #도움 #논어자한편10장 #논어자한편 #논어이야기TV강의 #논어강의 #논어TV강의 #논어TV #논어 #노인존중 #공자 #경로사상 #Lunyu #KongziLunyu #Kongzi #장애인

원문링크 : 논어이야기TV강의, 논어 자한편 제10장 어려운 처지에 놓인 사람들을 만나면 존중하는 마음을 갖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