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토시 나카모토( Satoshi Nakamoto) 베일에 가려진 비트코인 창시자 그가 소유한 비트코인은?


사토시 나카모토( Satoshi Nakamoto) 베일에 가려진 비트코인 창시자 그가 소유한 비트코인은?

사토시 나카모토 그는 가상화폐의 원조인 비트코인의 개발자이자 창시자다. 이름만 있을 뿐 실제 인물이 누구인지 밝혀지지 않았다. 비트코인의 탄생은 2008년 10월 31일 미국 뉴욕시간 오후 2시 10분, 나카 모토가 암호화 전문가 수백 명에게 보낸 한 통의 이메일에서 시작됐다. " 저는 신뢰할 만한 제3자 중개인이 전혀 필요 없는, 완전한 당사자 간 일대일( P2P)로 운영되는 새로운 전자 통화 시스템을 연구해 오고 있다"라는 문구와 함께 9쪽짜리 보고서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링크를 보냈다. 그리고 그 통화 시스템을 비트코인이라 불렀다. 비트코인의 탄생은 그렇게 한통의 이메일에서 시작되었다. 보고서는 삽화, 방정식, 코드 그리고 각주 등을 통해 디지털 통화를 자세히 설명했다. 하지만 정작 대중 앞에 모습을 나타내지 않아 아직도 그 정체가 베일에 싸여있다. 일각에서는 도쿄대 강사이자 소프트웨어 개발자인 가네코 이사무룰 지목하기도 했지만 그는 40대 초반인 2013년 작고해 확인할 길이...



원문링크 : 사토시 나카모토( Satoshi Nakamoto) 베일에 가려진 비트코인 창시자 그가 소유한 비트코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