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앙은행이 신뢰를 잃으면 가상 자산 르네상스가 온다" 디지털 금 비트코인 가치 돋보일 수 있다.


" 중앙은행이 신뢰를 잃으면 가상 자산 르네상스가 온다"  디지털 금 비트코인 가치 돋보일 수 있다.

미국의 연속된 금리 인상과 긴축으로 비 달러 통화 가치가 줄줄이 하락하고 있다. 영국 파운드화가 정부의 감세 정책에 급락했다가 정책 철회로 겨우 안정세로 돌리고 있는 상황이다. 영국 파운드화 폭락으로 우리 원화도 타격을 받았다. 이번엔 중국 위안화의 하락으로 또 타격을 입는 형상이다. 위안화 가치의 마지노선으로 불리던 '포치(달러당 7위안)' 가 무너지고 위안화 값이 뚝 떨어진 건 달러 강세 속에 중국 경제가 고전할 수밖에 없다는 우려가 확산되고 있기 때문이다. 세게 은행은 중국의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기존 5%에서 2.8%로 내린 상태다. 중국은 코로나 봉쇄령과 부동산 침체로 경제성장률이 추락한 상태다. 영국발 변화가 감지되었다. 지난달 26일 파운드화가 한참 폭락 중이던 시점이지만 영국 파운드화로 거래되던 비트코인의 거래량이 8억 8100만 달러를 기록했다고 집게 됐다. 일반적으로 비트코인의 평균 거래량이 7000만 달러 수준의 거래량에 비해 약 10배 이상의 높은 거래량을 기록했...



원문링크 : " 중앙은행이 신뢰를 잃으면 가상 자산 르네상스가 온다" 디지털 금 비트코인 가치 돋보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