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물머리 비상장 주식 투자 Thesis (ft. 동적 자산배분, EMP, 코인 트레이딩)


두물머리 비상장 주식 투자 Thesis (ft. 동적 자산배분, EMP, 코인 트레이딩)

1. 자산배분은 필요하다. 주식이라는 자산군은 장기적으로 꾸준히 우상향 한다. 주식만 투자할 경우 반토막 이상은 10년에 한번씩 발생한다. 경제, 정치, 사회적 요인으로 10년 이상 점고점 회복을 못하는 구간이 있다. 다양한 자산에 배분하면 꾸준히 안정적으로 우상향하는 곡선을 그릴 수 있다. 2. 정적 자산배분과 동적 자산배분이 있다. 정적 자산배분은 거래비용은 더 낮으나 더 높은 mdd를 감당. 동적 자산배분은 거래비용은 높으나 수익률이 더 높고, 변동성 & mdd가 더 낮음 하지만 동적 자산배분을 하면 세금으로 인해서 정적자산배분 보다 수익률이 떨어질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켓 리짐에 맞게 포지셔닝을 하여 안정적인 수익 곡선을 그려볼 수 있다. 3. 직접투자와 간접투자 투자자(나)의 행태적 리스크 아마추어(나)가 거래 시 거래비용이 더 높을 수도. 최적의 유니버스 선택 및 운용 전략에 맞는 자금 관리 기법 100% 자동화를 위한 기술 지속적인 전략 최적화 → 간접투자를 하...



원문링크 : 두물머리 비상장 주식 투자 Thesis (ft. 동적 자산배분, EMP, 코인 트레이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