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사(DAXA)는 위믹스를 왜 죽이나 (위믹스 상폐,상장폐지, 업비트, 가상화폐 거래소, 위메이드)


닥사(DAXA)는 위믹스를 왜 죽이나 (위믹스 상폐,상장폐지, 업비트, 가상화폐 거래소, 위메이드)

전 세계를 뒤흔든 테라·루나 폭락 사태로 규제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여론이 악화되자 정치권의 요구로 지난 6월 닥사가 등장한다. 5대 거래소의 등록과 상장폐지의 일관성을 갖추고 자율 규제 목적이었다. 닥사 이놈이 말 한마디로 고객 돈 수천억 원을 집어삼킨다. 24일 닥사가 위 믹스의 거래 지원 종료를 공지하자마자 2300 원하던 위믹스 코인이 80%가 하락하고 중요한 것은 위믹스 코인만이 아니라 시총 2조에 육박하는 위메이드 그룹이 쩜 하한가를 기록했다. 5000천억 이상이 공중에서 사라졌다. 닥사가 그리 대한 한 놈인지 가뜩이나 어려운 가상화폐 시장에 거래소 스스로 문제를 야기 시카는 이유를 도무지 알 수가 없다. 코스닥이나 자본시장은 유가증권 상장법인이 공시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제재를 가한다. 공시 불이행, 공시번복, 공시변경 등으로 나누어 적절한 제재를 가한다. 각 행위별 벌점이 있고, 그 누적 벌점이 15점이 넘으면 관리종목으로 지정된다. 관리종목으로 지정되면 상장 적격성...



원문링크 : 닥사(DAXA)는 위믹스를 왜 죽이나 (위믹스 상폐,상장폐지, 업비트, 가상화폐 거래소, 위메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