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크셔 해서웨이 BRK.B주 분할 매수 계획. 자기만의 기준점이 있어야 시장이 좋지 않아도 이성을 지킬 수 있다.


버크셔 해서웨이 BRK.B주 분할 매수 계획. 자기만의 기준점이 있어야 시장이 좋지 않아도 이성을 지킬 수 있다.

시간이 점점 흐를 수록 자기 자신에 대해서 점점 더 자기 자신을 잘 알아가는 것 같다. 필자는 모방을 잘한다. 사람은 본래 모방을 좋게 보지 않는 이상한? 특성이 있는데 모방 자체가 나쁜건 아니라 본다. 본질적으로는 타인의 실수로 부터 배우고, 잘한것은 복제하여 시행착오를 줄임에 있다. 인간의 삶은 짦고 알아야 하는 지식과 지혜는 많으니 선조들의 경험을 레버리지 삼아 나의 삶에 적용 하는것이 목적이다. 또한 필자는 기회주의자이다. 기회가 생긴다면 그것이 무엇이던 파훼법을 발굴하고 상위권으로 올라가는 것을 즐긴다. 주여진 환경 속에서 최대한 나만의 우위를 확보하고 장기적으로 지속 가능성 있는 게임을 하려고 한다. 기회를 알기 위해서는 주여진 환경 속에서 가능한 많은 경험을 하는것. 경험은 곧 데이터이다. 데이터를 쌓아 엣지가 있는 모델을 포착하고, 그 환경속에서 반복하여 누적하는 것. 이는 비단 트레이딩에만 적용되는것이 아니다. 삶의 전반적으로 적용 가능하다. 최근에는 버크셔 해서웨이...



원문링크 : 버크셔 해서웨이 BRK.B주 분할 매수 계획. 자기만의 기준점이 있어야 시장이 좋지 않아도 이성을 지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