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 TextMesh Pro 사용법


[Unity3D] TextMesh Pro 사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TextMesh Pro 사용법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해보려고 합니다.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기본적인 Text만으로도 게임을 만드는데 큰 문제는 없지만 Shadow나 Outline같은 디테일한 표현이 어렵고 강제로 만들게 될 경우 그만큼 랜더링을 여러번 해야하므로 성능면에서도 매우 안 좋습니다. TextMesh Pro의 이전 단점으로는 큰 용량이 존재했으나 에셋 번들 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해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능하면 TextMesh Pro를 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Shadow나 Outline을 굳이 사용안하겠다 하시면 그냥 일반 Text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TextMeshPro 설치 우선 제 에디터 환경은 21.3.15f1 입니다. 최근 구글의 인앱 라이브러리 버전업에 따라 대부분 에디터 환경을 버전업 하셨을텐데 아직 예전 에디터를 사용중이시라면 PackageManager 에서 TextMesh Pro 검색 후 TextMeshPro를 깔아 주시면 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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