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 수학] 프랙탈로 평면상의 점 변환 및 그리기


[파이썬 수학] 프랙탈로 평면상의 점 변환 및 그리기

저번 포스팅에 이어서 이번에는 프랙탈을 통해서 복잡한 기하학적 형상이나 평면상의 점을 변환하여 그려보기로 하자. 프랙탈 그리기 프랙탈은 복잡한 기하학적 형상이나 모양으로 놀랍게도 간단한 수학 공식으로부터 그릴 수 있다. 원이나 직사각형 같은 기하학적 모양과 비교해 볼 때 프랙탈은 비정규형으로 어떤 명확한 패턴이나 설명 없이 그린 것처럼 보인다. 컴퓨터로 그린 프랙탈의 일종인 '반즐리의 고사리(Barnsley Fern)' 위와 같이 면밀하게 프랙탈을 분석하면 특정 패턴이 발생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전체 형상은 수 많은 자체 단위 형상의 복사본으로 구성되며, 프랙탈은 평면 내부에 기하학적인 변환의 반복되는 적용이므로 컴퓨터 프로그램은 위와 같은 형상을 잘 생성할 수 있다. 위와 같이 '반즐리의 고사리'라던가 '시어핀스키의 삼각형(Sierpinski Triangle)', '만델브로트 집합(Mandelbrot Set)'을 그리는 방법을 구상해 보려고 한다. 반즐리 고사리의 자세한 구현 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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