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 수학] 프랙탈 생성하여 반즐리의 고사리 그리기


[파이썬 수학] 프랙탈 생성하여 반즐리의 고사리 그리기

이번에는 저번 포스팅의 프랙탈 기초 내용을 학습하고 이를 이용하여 반즐리의 고사리를 그려보고자 한다. 반즐리의 고사리 그리기 암고사리 영국의 수학자 마이클 반즐리(Michael Barnsley)는 점으로 간단한 변환을 반복해서 적용하여 고사리와 같은 구조를 만드는 방법을 고안해서 설명했다.

고사리 모양의 구조를 만들기 위해 다음 단계를 제안하게 되었는데 이는 점(0, 0)에서 시작하여 다음 설정 확률을 갖는 변환 중 하나를 랜덤하게 선택한다. 변환 1(85% 확률) 변환 2(7% 확률) 변환 3(7% 확률) 변환 4(1% 확률) 이러한 변환은 각각 고사리의 일부를 만들어 낸다.

최고의 확률(최대시도 횟수)로 선정된 첫 번째 변환은 고사리의 줄기와 밑부분의 잎(frond)을 만들어 낸다. 두 번째와 세 번째 변환은 각각 왼쪽과 오른쪽 상의 밑부분 잎을 생성한다.

그리고 네 번째 변환은 고사리의 줄기를 만들어 낸다. 이러한 변환은 이전 포스팅에서 언급한 비일양확률 선택의 대표적인 예로 ...


#fern #matplotlib #Python #고사리그리기 #기하학적형상 #반즐리의고사리 #양치식물 #파이썬 #프랙탈

원문링크 : [파이썬 수학] 프랙탈 생성하여 반즐리의 고사리 그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