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윤대통령 시정연설 전면 보이콧,헌정사 최초,보이콧 뜻,보이콧이란?


민주당 윤대통령 시정연설 전면 보이콧,헌정사 최초,보이콧 뜻,보이콧이란?

민주당 윤대통령 시정연설 전면 보이콧,헌정사 최초,보이콧 뜻,보이콧이란? 野, 尹대통령 시정연설 전면 보이콧…헌정사 최초 출처 : 연합뉴스(2022.10.25) 더불어민주당은 25일 윤석열 대통령의 내년도 예산안 시정연설에 전면 불참하기로 했다. 민주당 오영환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전 의원총회를 마친 뒤 "민주당 의원은 오늘 전원 본회의장에 입장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야당 의원들이 국무총리 대독 형식의 시정연설에 불참한 적은 있으나, 대통령이 직접 나서는 시정연설에서 아예 입장조차 하지 않은 채 전면 보이콧하는 것은 헌정사상 최초다. 민주당은 윤 대통령이 해외 순방 중 '비속어 논란', 종북 주사파 발언, 검찰과 감사원의 전방위적 수사·감사에 대해 사과하지 않으면 협치의 의지가 없다는 것으로 간주하겠다며 시정연설을 거부하겠다는 뜻을 밝혀 왔다. 제1야당이 초유의 시정연설 전면 거부를 결정함에 따라, 예산 및 법안 심사 등을 앞둔 정기국회에서 여야 대치는 더욱 심화할 것으로 보인다. ...


#민주당 #헌정사최초 #헌정사 #전면보이콧 #윤대통령시정연설 #보이콧이란 #보이콧어원 #보이콧뜻 #민주당윤대통령시정연설전면보이콧 #헌정사최초전면보이콧

원문링크 : 민주당 윤대통령 시정연설 전면 보이콧,헌정사 최초,보이콧 뜻,보이콧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