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관 울린 이태원 상인이 제사상 차린 이유 “애들 밥 한 끼 먹여야지”


경찰관 울린 이태원 상인이 제사상 차린 이유 “애들 밥 한 끼 먹여야지”

“애들 밥 한 끼 먹여야지” 경찰관 울린 그 상인· “다 내 잘못 같아, 어른들이 죄인” 지난달 31일 ‘이태원 핼러윈 참사’가 발생한 골목에 한 상인이 제사상을 차리고 엎드려 통곡했습니다. 그를 저지하던 경찰관들도 이내 상인의 옆에 주저앉아 눈물을 흘렸습니다. 외신 카메라에도 담긴 이 모습은 1일 방영된 MBC 시사프로그램을 통해 소개되며 또 한 번 화제가 됐습니다. “애들 밥 한 끼 먹여야지” 경찰관 울린 그 상인···“다 내 잘못 같아, 어른들이 죄인” 제사상을 차린 이는 참사가 발생한 서울 용산구 해밀턴 호텔 옆 골목에서 10년 넘게 옷가게 ‘밀라노컬렉션’을 운영 중인 남인석씨(80)입니다. 남씨는 2일 통화에서 “가슴이 터질 것 같다. 너무 죄를 지은 것 같아서”라며 제사상을 차린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그는 “죄를 짓는 기분이라 어쩔 줄 몰라서 그랬다. 그냥 아주 미안해서”라고 했습니다. 골목을 통제 중인 경찰은 상인의 이러한 행동을 제지했습니다. 그러자 상인은 "이러시면 ...


#경찰 #제사상차린 #제사상이유 #제사상 #이태원상인 #이태원골목제사상 #옷가게 #밀라노컬렉션 #그알 #경찰울음 #해밀턴골목

원문링크 : 경찰관 울린 이태원 상인이 제사상 차린 이유 “애들 밥 한 끼 먹여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