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란도란 현대 한의학] 여성 방광염 증상, 어떻게 치료해야 할까요?(+자주 재발하는 방광염)


[도란도란 현대 한의학] 여성 방광염 증상, 어떻게 치료해야 할까요?(+자주 재발하는 방광염)

반복되는 방광염 증상으로 고생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특히 여성분들은 폐경 후 방광염을 더 흔히 겪게 되시는데요, 에스트로겐이 줄어들면서 여성 생식기, 요도를 감염으로부터 방어하는 기능이 약해지기 때문입니다. 이 글은 미국 비뇨기과 학회(AUA) 여성 재발성 요로 감염(UTI) 가이드라인(2019), 한국 비뇨기과 학회지 폐경기 여성의 요로 감염(2011), NHS 가이드라인, 한방내과 진찰 진단 치료 가이드를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여성의 재발성 단순 요로 감염증: AUA/CUA/SUFU 가이드라인(2019) 폐경기 여성의 요로 감염(2011) 왜 방광염 글에 요로 감염 논문이 나오죠? callilife, 출처 이 그림을 보시면 이해가 쉬우실 겁니다. 방광을 기준으로 아래쪽을 하부 요로 감염, 위쪽을 상부 요로 감염으로 나누는데, 사실 방광'만' 염증이 생기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대부분은 방광 아래 소변이 나오는 요도가 외부 세균에 노출되면서 감염, 염증이 생기고 그것이 방광...


#방광염약국약 #여성방광염증상 #요로신정 #재발성방광염

원문링크 : [도란도란 현대 한의학] 여성 방광염 증상, 어떻게 치료해야 할까요?(+자주 재발하는 방광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