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란도란 현대 한의학] 발목 접질려 인대 늘어났을 때 침 치료 효과는?


[도란도란 현대 한의학] 발목 접질려 인대 늘어났을 때 침 치료 효과는?

안녕하세요. 도란도란 한의원입니다. 날씨가 풀리면서 나들이 가시는 분들이 많아지는 계절입니다. 그러다 보니 여행지에서 발목을 다쳐 한의원을 찾아오시는 경우도 많은데요, 오늘은 발목을 접질려 인대를 다쳤을 때 침 치료 효과가 어떠한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급성 발목 염좌 환자에 대한 침 치료의 효능 및 안전성 2020년, 중국 연구진이 여러 연구 논문을 모아서 정리, 발표한 논문입니다. 갑자기 발목을 접질려서, 또는 다쳐서 발목 인대에 손상이 온(늘어난) 것을 급성 발목 염좌라고 합니다. 발목 염좌는 일반인과 운동선수들에게 흔히 발생하는 부상인데요, 급성 통증, 부기, 높은 치료 비용, 만성 발목 불안정성 등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약물 요법(예: 진통제) 및 비약물 요법(예: 대표적으로 RICE)을 포함하는 다양한 치료법이 존재합니다만, 최근의 근거 기반 임상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치료법들의 효과 및 근거가 미약하여 최적의 치료법이 제시되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R: Rest(휴식) ...


#발목삐었을때 #발목인대늘어났을때 #발목접질렸을때 #침효과리뷰논문

원문링크 : [도란도란 현대 한의학] 발목 접질려 인대 늘어났을 때 침 치료 효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