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란도란 현대 한의학] 목이 간지럽고 기침이 멎지 않을때, 만성 기침의 원인과 치료법이 뭘까요?


[도란도란 현대 한의학] 목이 간지럽고 기침이 멎지 않을때, 만성 기침의 원인과 치료법이 뭘까요?

안녕하세요. 도란도란 한의원입니다. 최근 기침이 멎지 않아 한의원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오늘은 계속되는 기침의 원인과 치료법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기침 또한 한방 치료가 잘 듣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기침은 왜 생기는 걸까요? 그리고 치료는 어떻게 할까요?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본 글은 Harrison 내과학과 유럽 호흡기 내과 만성기침 가이드라인, 한방내과 진찰 진단 치료 가이드, 한약에 대한 여러 논문을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만성 기침 ERS(유럽 호흡기 내과 학회) 가이드라인 2020 기침, 어떻게 생길까요? 기침은 폐의 흡인을 방지하는 중요한 보호 반사입니다. 유해한 물질이 기관지를 통해 폐로 들어가지 못하도록 방어하는 작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기침 반사는 여러 신경 경로를 통해 조절되지요. 그래서, 기침의 원인은 두 가지로 나누어집니다. 첫 번째, 유해한 자극(바이러스, 먼지, 음식물, 가래 등)이 기도를 통해 호흡기로 들어온 것 두 번째, 기도와 기관...


#감염후기침 #기침 #멈추지않는기침 #목이간지럽고기침

원문링크 : [도란도란 현대 한의학] 목이 간지럽고 기침이 멎지 않을때, 만성 기침의 원인과 치료법이 뭘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