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같은 부모'가 되려면 5세 이후부터 하자(육아서 감정조절 훈육법)


'친구 같은 부모'가 되려면 5세 이후부터 하자(육아서 감정조절 훈육법)

'친구 같은 부모'가 되려면 5세 이후부터 하자 - 육아서 감정조절 훈육법 - 0세부터 시작하는 감정조절 훈육법을 빌려서 읽고 있다. 내용이 너무 좋아서 중고책을 구매하여 여러번 읽을까 생각중이다. 현재 이 책은 절판이라 새책이 없더라. 아쉽게도 전자책도 없더라c 친구 같은 부모가 된다는 것, 아이를 존중해준다는 것, 정말 좋은 생각입니다. 그러나 0-5세는 아이가 미성숙한 사고를 하는 시기입니다. 친구 같은 부모가 되려면 6세부터 되기로 하자. 이전에 남편이 말한 적 있다. "친구 같은 부모가 되고 싶어. 굳이 권위있는 부모가 되고 싶지 않아" 이 말을 들었을 때 6% 찜찜한 마음이 들었었다. 책을 읽으면서 그 이유를 찾았다. 친구 같은 부모가 되고 싶은 마음보다 우선해야 할 것이 있는 시기였기 때문이다. 발달을 고려해 반드시 아이들에게 허용되는 것과 허용되지 않는 것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부모로써 해야할 일을 먼저 하고 친구가 되기로 하자. 이 책구절을 남편에게 보여줬다. 남편도...


#0세부터시작하는감정조절훈육법 #감정조절훈육법 #내돈내산 #육아서 #육아서리뷰

원문링크 : '친구 같은 부모'가 되려면 5세 이후부터 하자(육아서 감정조절 훈육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