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살코, 돌출턱 등 내 얼굴, 외모가 마음에 안든다면 생각해 볼 이야기(dr.박준규, 외모컴플렉스)


화살코, 돌출턱 등 내 얼굴, 외모가 마음에 안든다면 생각해 볼 이야기(dr.박준규, 외모컴플렉스)

그저 예쁜.. 얼태기라고 하나요? 내 얼굴이 마음에 안들 때, 다들 있으실거에요. 또는 주기적인 외모콤플렉스도요. 저는 눈, 코, 입 개별적인 디테일을 보기보다 전체적인 선과 밸런스가 "예쁜 사람"이라는 느낌을 준다고 생각하는데요, 그저 예쁜.. 하나하나 뜯어보면 완벽한 사람은 없습니다. 연예인도 마찬가지고요. 예쁜 사람 이라는 분위기와 인식이 있으니까 다 예뻐보이는 거에요. 때문에 저도 눈이 작다 코가 낮다 이런 디테일보다 전체적인 선을 신경쓰기 시작했고 이후엔 얼굴 불평이 사라지게 되었어요. 그저 예쁜.. 그런데 어제, 다른사람이 찍어준 나의 웃는 모습과 옆모습이 찍힌 사진을 받았는데 ! 코는 화살코로 주저앉았고 웃는 턱은 코보다 더 튀어나와보이더라고요 즉시 마녀턱, 돌출턱 검색에 들어갔습니다.. 그러다 반성과 깨달을을 주는 글을 발견했습니다. 예쁜 코는 환하게 웃을 때 길어보이고 예쁜 턱은 환하게 웃을 때 나와보이는게 당연하다. 예쁘다고 생각하는 연예인의 웃음을 오목조목 뜯어보...



원문링크 : 화살코, 돌출턱 등 내 얼굴, 외모가 마음에 안든다면 생각해 볼 이야기(dr.박준규, 외모컴플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