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노무관리] 계약기간 만료를 부당해고로 본 사례 (고양노무사, 고양시노무사)


[핵심노무관리] 계약기간 만료를 부당해고로 본 사례 (고양노무사, 고양시노무사)

안녕하세요! "노무 문제의 해결사, 이노무사(enomoosa)"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소식은, 지난 주 핵심노무관리 기사자료로 "무기계약직 근로자를 근로계약기간 만료로 근로관계를 종료시킬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으로, 노동위원회의 부당해고구제신청 사건 하나를 소개해 드립니다. [무기계약직 근로자 근로관계 성립 유무]기간제근로자라도 상황따라 무기계약직 근로자로 볼 수 있어 - 일요서울i 사업장에서는 연말이나 연초가 되면 근로계약이나 연봉계약 등을 갱신하는 경우가 많다. 일반적으로 근로계약기간이 정해진 근로자인 ‘기간제 근로자’의 경우, 관련 법률에 따라 \'2년\'의 범위 내에서 기간을 ... www.ilyoseoul.co.kr * 출처 : 일요서울신문사 - 이학주 노무사의 핵심노무관리(2023.01.01.) 대부분의 사업장은 연말이나 연초에 연봉계약 또는 근로계약을 갱신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런데, 근로자에 대한 근로계약 갱신 시점에서 문제가 될 수 있는 것은 바로 "근로계약...


#고양노무사 #파주노무사 #일산노무사 #부당해고상담 #부당해고구제신청 #부당해고 #덕양노무사 #노무사이학주사무소 #노무사상담 #노동위원회 #김포노무사 #기간제부당해고 #기간제계약만료 #근로계약기간만료 #고양시노무사 #해고통지서

원문링크 : [핵심노무관리] 계약기간 만료를 부당해고로 본 사례 (고양노무사, 고양시노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