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노무관리> 2023년 고령자 고용안정지원 제도 (일산노무사, 장항동 노무사)


<핵심노무관리> 2023년 고령자 고용안정지원 제도 (일산노무사, 장항동 노무사)

안녕하세요! "노무 문제의 해결사" 이노무사(enomoosa) 입니다. 최근 한국 사회는 저출산 문제와 함께, 고령 인구의 증가에 따른 여러가지 문제점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통계청 자료 등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고령화 사회가 되어 있고, 2025년이 되면 전체 인구 중 65세 이상 인구가 20%를 차지하는 '초고령 사회'로 진입하게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구구조의 변화는 결과적으로 경제활동 인구의 감소를 가져와, 우리나라 경제에 악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정부는 현재 법정 정년인 60세를 연장하기 위한 논의를 시작하고 있고, 국민연금 등의 수령 연령을 늘리는 방안도 함께 고민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법정 정년을 늘리는 것은 청년 실업률과 연관이 되어 있어 당장 정년 연장을 어려운 상황이어서, 대신 정부는 고령 근로자에 대한 고용에 대하여 기업에 혜택(지원금)을 부여하는 방식으로 정책을 펼치고 있는데요. 그래서, 지난 주 핵심노무관리 기사로 "2023년 고...


#고령자계속고용장려금 #고령자고용안정지원제도 #고령자고용지원금 #계속고용제도 #마두동노무사 #백석동노무사 #법정정년 #일산노무사 #장항동노무사 #정발산동노무사 #주엽동노무사 #노무사이학주사무소 #노무사상담 #김포노무사 #고용지원금상담 #고용노동부지원금 #고용노동부고령자지원제도 #고양노무사 #고령자고용촉진법 #고령자고용지원금제도 #파주노무사

원문링크 : <핵심노무관리> 2023년 고령자 고용안정지원 제도 (일산노무사, 장항동 노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