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이 353잔을 마시는 커피의 민족 대한민국, 커피로 돈을 벌 수 있을까.(feat.저가커피 Top4 브랜드 매출)


1년이 353잔을 마시는 커피의 민족 대한민국, 커피로 돈을 벌 수 있을까.(feat.저가커피 Top4 브랜드 매출)

1년에 일인당 353잔의 커피를 마신다니 국민 모두가 하루에 한잔씩은 마신다는 얘기다. 한국의 커피시장이 8.6조 규모로 미국, 중국에 이어 세계 3위라고 한다. 동네 상가들을 구경하러 다니면서 진짜 1분에 하나씩 카페들이 있어 커피의 민족인가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통계를 보니 정말 커피의 민족이 맞나보다. 하긴 나도 회사 다닐 때 생각해보면 아침에 카누 한잔 하고 점심먹고 빠바나 이디야 가서 아아 한잔 사마시고 오후에 또 카누 한잔 하고 하루에 최소 3잔은 마셨던 거 같다. 저 통계는 봉지커피 판매량과 커피판매점 매출을 합쳐서 전체 인구로 나눠서 계산했으려나. 기사 문구 중에 가장 눈이 띄는 것은 "커피가 아닌 커피숍을 좋아한다"는 내용이다. 블루보틀이 처음 들어왔을 때도 커피 맛 때문에 열광했다기 보다는 블루보틀이라는 세계적인 명소에 간다는 생각으로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지 않았을까. 성수동에 카페 투어를 갈 정도라고 하니 카페라는 공간이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노래방처럼 큰 매...


#더벤티 #메가커피 #빽다방 #저가커피매출 #컴포즈

원문링크 : 1년이 353잔을 마시는 커피의 민족 대한민국, 커피로 돈을 벌 수 있을까.(feat.저가커피 Top4 브랜드 매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