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속/증여재산평가] 유사매매사례가액이 현실과 다르다면 감정평가를 받자!!!


[상속/증여재산평가] 유사매매사례가액이 현실과 다르다면 감정평가를 받자!!!

오늘 아파트를 배우자에게 증여를 한 후 증여세 상담 및 신고를 하러 오신 납세자분이 있었습니다. 이분의 경우에는 오래전에 아파트를 8천만원에 취득해서 보유하고 있었고 현재 다른 주택도 있어서 이 아파트를 향후 양도할 때 비과세를 받지 못해 세금이 많이 나올 것 같아서 배우자에게 이번에 증여를 해주었다고 하였습니다. 취득가액이 낮고 시세가 많이 올라서 양도소득세가 걱정될 때 배우자에게 증여한 후 5년 이후에 양도하는 방법으로 절세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파트의 경우에는 감정평가를 안 받더라도 거래가 많은 경우에는 유사매매사례가액이 있어서 그 금액을 적용하면 되지만 이 유사매매사례가액이 현실과 다르게 높거나 낮게 거래된 경우가 많습니다. 시세가 하락세에 있는데 유사매매사례가액이 너무 높던가 시세가 상승세에 있는데 유사매매사례가액이 너무 낮거나 하는 경우에는 그 유사매매사례가액을 적용한다면 현 시세가 반영되지 않은 결과가 될 것입니다. 오늘은 상속/증여재산 평가 시 유사매매사례가...


#감정평가로신고하자 #기장군세무사 #부산 #부산상속세전문세무사 #부산세무사 #부산양도세전문세무사 #부산장부기장전문세무사 #부산증여세전문세무사

원문링크 : [상속/증여재산평가] 유사매매사례가액이 현실과 다르다면 감정평가를 받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