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식부기의무자 경작불인정] 농지 양도 시 연도별 총수입금액을 확인하자!!!


[복식부기의무자 경작불인정] 농지 양도 시 연도별 총수입금액을 확인하자!!!

농지를 양도 후 양도소득세 신고를 할 때 재촌·자경을 했다면 자경 농지에 대한 감면, 농지 대토에 대한 감면, 사업용 토지 등에 해당하는지 판단을 해야 됩니다. 농지에 대한 감면 등을 판단할 때 재촌, 자경 요건과 더불어 소득요건 및 수입금액 요건도 충족되는지 체크해야 되는데 실무상 체크하지 못해서 신고 후 세무서로부터 양도소득세를 추징당하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양도소득세 신고 전에 반드시 사업자의 경우에는 연도별 수입금액과 소득금액을 확인 후 요건에 충족되는지를 체크하셔야 합니다. 또한 근로소득자의 경우에도 연도별 총급여액을 반드시 체크하셔서 요건에 충족되는지 체크하셔야 됩니다. 오늘은 소득요건은 충족되었는데 총수입금액요건이 충족되지 않아 비사업용 토지로 신고할 수밖에 없었던 사례에 대해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경 농지 감면, 대토 감면, 사업용 토지 판단 시 경작 요건 농지 감면, 사업용 토지 판단 시 농지소재지에서 거주하면서 직접 경작해야 되는 경작 요건 충족여부를 ...


#기장군세무사 #농지양도총수입금액기준 #부산상속세전문세무사 #부산세무사 #부산양도세전문세무사 #부산장부기장전문세무사 #부산증여세전문세무사

원문링크 : [복식부기의무자 경작불인정] 농지 양도 시 연도별 총수입금액을 확인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