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적정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리스크 주도 접근법(조지 페어뱅크스 지음)


[서평] 적정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리스크 주도 접근법(조지 페어뱅크스 지음)

적정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 리스크 주도 접근법 책입니다. 표지.. 외국 감성이 느껴지네요 뒷장에서는 내용이 간략히 요약되어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개발을 시작할 때 볼만한 가이드북 리스크는 무엇인고, 아키텍처의 설계 원칙은 어떻게 적용하고 해결하는지 책 앞 부분에 추천사나 지은이, 옮긴이의 말을 보면 소프트웨어 개발을 "시작할 때" 보면 좋은 책인 걸 알 수 있습니다. 즉 실제 개발을 하기 전에 설계를 할 때 보면 좋은 책입니다. 책 자체의 가독성은 딱 소프트웨어 설계 책 느낌입니다. 무난 무난합니다. 그림보다는 글 위주로 채워져 있습니다. 그림은 별로 없지만 글 자체가 굉장히 자세히 써져 있습니다. 아무래도 글 위주이다 보니 책 중간중간에 예제를 넣어서 이해를 하기 쉽게 만들어줬습니다. 예제를 보면서 흐름에 따라가면서 읽으면 책이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잘 알 수 있습니다. 순서대로 어떻게 적용시켜야 되는지 알 수 있게 구성을 만들었습니다. 글로만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은 그림도 넣...


#서평 #소프트웨어설계 #적정소프트웨어아키텍처리스크 #한빛미디어

원문링크 : [서평] 적정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리스크 주도 접근법(조지 페어뱅크스 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