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 수학] 반즐리의 고사리 그리기


[파이썬 수학] 반즐리의 고사리 그리기

이전 포스팅의 기하학적 프랙탈을 형성해서 반즐리의 고사리를 그려보도록 하자. 반즐리의 고사리 '반즐리의 고사리'는 영국의 수학자인 마이클 반즐리(Michael Barnsley)가 점으로 간단한 변환을 반복 적용하여 고사리와 같은 구조를 만드는 방법을 고안했다. 고사리 그는 고사리 모양의 구조를 만들기 위해 다음 단계를 제안했다. 즉, 점 (0, 0)에서 시작하여 다음 설정 확률을 갖는 변환 중 하나를 랜덤하게 선택하는데 변환되는 확률은 다음과 같다. 변환 1(0.85% 확률) xn+1 = 0.85xn + 0.04yn yn+1 = -0.04yn + 0.85yn + 1.6 변환 2(0.07% 확률) xn+1 = 0.2xn - 0.26yn yn+1 = 0.23yn + 0.22yn + 1.6 변환 3(0.07% 확률) xn+1 = -0.15xn - 0.28xn yn+1 = 0.26yn + 0.24yn + 0.44 변환 4(0.01% 확률) xn+1 = 0 yn+1 = 0.16yn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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