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한곡] Sarah Vaughan - A Lover's Concerto (1966)


[하루한곡] Sarah Vaughan - A Lover's Concerto (1966)

1. 직장인 시절, 퇴근하면 누구보다 빨리 집에 돌아가던 나였지만 아주 가끔씩 늦은 귀가를 선택하는 날이 있었다. 칼퇴를 하고 또 날씨가 적당히 좋으면서 마음에 근심이 없을 때 일부러 1~2개 전역에 내려서 집까지 걸어오곤 했다. 그래봤자 일 년에 한두 번이었지만. 아무튼 그런 날에는 ‘A Lover's Concerto’ 한 곡만 반복해서 듣고 또 들었다. 클래식을 차용한 도입부를 지나 가사가 시작되면서부터 느껴지는 청량하고 벅찬 느낌. 내겐 ‘A Lover's Concerto’만큼 기분을 업 시켜주는 노래가 없더라고. 2. 서론이 길었는데, 2022년 10월 8일, 바로 오늘 이 곡을 선택한 이유는 따로 있다. ‘A Lover's Concerto’하면 일반적으로는 영화 <접속>을 생각하겠지만, 부산 사람이라면 그리고 롯데 자이언츠 팬이라면 자연스럽게 이 사람을 떠올릴 것이다. 이. 대. 호. 그렇다 ‘A Lover's Concerto’는 이대호의 응원가로 더 유명한 곡이다. 적어도...


#노래 #롯데자이언츠 #음악 #이대호 #하루한곡

원문링크 : [하루한곡] Sarah Vaughan - A Lover's Concerto (19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