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UI 개발하기 - 기본 개념 및 컴포넌트 소개


유니티에서 UI 개발하기 - 기본 개념 및 컴포넌트 소개

유니티를 사용하여 게임을 개발할 때 UI(User Interface)는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니티에서 UI 개발의 기본 개념과 사용하는 주요 컴포넌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Canvas (캔버스) 캔버스는 UI 요소들을 그리는 기본 컨테이너입니다. 캔버스는 게임 화면에 UI 요소를 그리기 위한 표면으로 생각할 수 있으며, 모든 UI 요소는 캔버스 내에 위치해야 합니다. 캔버스에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 렌더 모드가 있습니다. Screen Space - Overlay: UI 요소가 카메라 앞에 그려지며, 화면 크기에 맞게 자동으로 조절됩니다. Screen Space - Camera: UI 요소가 카메라가 보이는 평면에 그려지며, 카메라의 깊이에 따라 크기가 조절됩니다. World S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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