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리지드바디와 콜라이더를 사용한 물리 기반 상호작용


유니티에서 리지드바디와 콜라이더를 사용한 물리 기반 상호작용

안녕하세요, GameLabMaster입니다! 오늘은 유니티에서 리지드바디(Rigidbody)와 콜라이더(Collider)를 사용하여 물리 기반의 상호작용을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물리 기반 상호작용은 게임에서 오브젝트 간의 충돌이나 중력과 같은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구현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리지드바디(Rigidbody) 소개 Rigidbody는 오브젝트에 물리 엔진의 영향을 받게 하여 물리적인 힘을 가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유니티에서 오브젝트에 Rigidbody 컴포넌트를 추가하면, 그 오브젝트는 중력, 충돌 등 물리적 힘의 영향을 받게 됩니다. Rigidbody를 사용하면 쉽게 물리 기반 움직임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콜라이더(Collider) 소개 Collider는 오브젝트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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