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준 '자이언트 스텝' 0.75% 금리 인상.. 우리 경제에 효과는..?


연준 '자이언트 스텝' 0.75% 금리 인상.. 우리 경제에 효과는..?

자이언트 스텝이란? 거인의 한 발짝! 출처 : Investing 미 연준은 6/16일 FOMC 03시 기준금리를 시장 예상치보다 +0.25%p높은 0.75%로 인상했다. 1994년 이후 최대폭 인상이라, 연준의 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를 반증하며, 금리 인상에도 불구하고 경기침체가 오지 않을 것이란 믿음의 표시이기도 하다. 연합뉴스 : FED 의장 파월 형님 6월 FOMC 개최이전 미 연준 파월의장은 0.75% 인상에 대해 "적극적으로 고려하고 있지 않다"라고 시사한바가 있지만 지난 10일 발표된 미국 소비자 물가지수가 전년동기대비 8.6% 상승하며 41년만의 최고치를 경신하는 등 연준은 인플레이션 속도를 따라잡기위해 긴축정책의 속도를 높일 수 밖에 없었던 것 같다. 일반적으로 연준은 금리 변동시 0.25% 단위로 조정하는데 이를 베이비스텝이라 하고, 0.5%는 빅스텝, 금번과 같이 급격한 0.75%는 자이언트스텝이라 한다. 이는 시작일뿐 파월은 "지속적인 금리인상이 적절할 것으로 예...


#거시경제 #코스피 #주택담보대출 #재테크몬 #자이언트스텝 #연준 #빅스텝 #베이비스텝 #금리인상 #금리 #한국은행

원문링크 : 연준 '자이언트 스텝' 0.75% 금리 인상.. 우리 경제에 효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