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g data, AI 시대의 대기업들은 어떤식으로 코드를 관리할까? 수 만명의 엔지니어가 하나의 환경을 쓸텐데..


Big data, AI 시대의 대기업들은 어떤식으로 코드를 관리할까? 수 만명의 엔지니어가 하나의 환경을 쓸텐데..

IT 기업에서는 다양한 엔지니어들이 "대규모 프로젝트"에 참여합니다. 코드 관리는 엄청나게 어려운 것은 아니지만, 꼭 정해야 할 규칙이기에, 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과 도구를 활용합니다.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구글에는 엄청나게 많은 유저 데이터가 있고.. 엄청나게 많은 개발자들이 작성한 스크립트들이있습니다. 혼자 만드는거면 어디에 변수를 선언해서 어디에 있는 데이터를 불러오고.. 어디에 있는 문자를 정규표현식으로 수정하고.. 보는게 쉬운데요. "남이 만든 코드"면, "아 진짜 왜 변수 이름을 이렇게 선언해놨어?", "얘는 정규표현식이라는거 모르나?", "제발 주석 좀 달아놔!!!", 이러거나... 이미 누군가 만든 함수가 있는데, 내가 그 함수를 만드느라 시간 낭비할 수 있습니다. HW/SW 뿐만아니라, 기계공학, 수학, 물리학자들도 컴퓨터를 사용하여 script를 작성하고, "원하는 기능" 구현을 하고, 추후 그 기능을 수정하거나 삭제하거나 재사용합니다. 그렇기...



원문링크 : Big data, AI 시대의 대기업들은 어떤식으로 코드를 관리할까? 수 만명의 엔지니어가 하나의 환경을 쓸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