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 보관(온도 및 습도)을 위한 적정한 환경과 와인 보관에 예상되는 문제점은 무엇일까?


와인 보관(온도 및 습도)을 위한 적정한 환경과 와인 보관에 예상되는 문제점은 무엇일까?

와인을 장기 보관하기 위해서 여러 가지 고려해야 되는 상황이 많다. 우선은 와인을 보관하기 위한 공간이 필요하다. 그래서 집에서 거의 사용하지 않는 공간이 있다면 그곳을 셀러로 변경할 수 있는지 고려해 봐야 한다. 작은방, 선반 또는 방의 구석 정도만으로도 이상적인 셀러를 갖출 수 있다. 다용도실 또는 배란다 같은 곳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이런 공간은 심한 추위를 대비해 단열을 해야 한다. 단열하지 않으면 겨울철에 와인이 어는 사태가 발생할 수 있다. 와인셀러 그렇다면 셀러로 사용하기 부적합한 장소는 어디일까? 부엌과 그 근처, 온도와 습도 변화가 심하다. 난로, 오픈, 보일러, 온수 파이프, 세탁기, 세탁 건조기, 냉장고 등 열기나 진동을 내는 기구 근처 다락, 지붕 아래 공간, 온도 변화가 심하다 바닥 아래 난방을 전달하는 방식을 사용하는 방 햇빛을 많이 받는 방, 빛과 열기는 와인에게 좋지 않다. 부엌 역시 와인 보관하기 좋지 않다. 와인 보관에서 적정한 환경이란? 데일리로 마시...


#셀러 #와냉 #와인냉장고 #와인보관

원문링크 : 와인 보관(온도 및 습도)을 위한 적정한 환경과 와인 보관에 예상되는 문제점은 무엇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