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0] 하나를 보면 열이 보인다 (정확한 교차로 우회전 방법/경찰청 Q&A)


[400] 하나를 보면 열이 보인다 (정확한 교차로 우회전 방법/경찰청 Q&A)

몇일전 횡단보도 신호가 녹색으로 바뀌어 건너려 들어섰는데 갑자기 우회전을 하는 차가 크락션을 빵 누르더니 앞을 가로질러 가버리더라고요. -횡단보도 녹색불인데 정지하지 않고 -보행자가 건너고 있는데 심지어 크락션을 누르며 -초등생으로 보이는 아이를 태우고서 + plus -차 외관이 지저분하고 너무나 잔기스와 상처가 많음 -차 내부 뒷좌석 윗부분에 크리넥스, 책자, 인형 등 어지럽고, 복잡다단함. 하나를 보면 열이 보이죠. 저렇게 엄마가 행동하면 아이는 무엇을 배울까요? 저렇게 행동하는 사람의 삶은 보지않아도 훤하죠. 심지어 지난 7/30일 보행자 보호의무를 확대하는 도로교통법 개정안이 시행되었어요. (최근 5년간 국내 교통사고 사망자의 38%가 보행자라고 함.) 개정의 핵심포인트는 보행자가 횡단보도를 통행할때만 일시정지 의무가 있었는데 보행자가 횡당보도를 '통행하려 하는 경우'에도 일시정지(바퀴 정지)를 하는 것으로 바뀌었다는 것이에요. 사람보이면 일단 일시정지 해야 해요. 정확한 부...


#교차로단속 #교차로우회전 #도로교통법개정안 #우회전횡단보도 #횡단보도사고 #횡단보도우회전 #횡단보도우회전단속 #횡단보도정차

원문링크 : [400] 하나를 보면 열이 보인다 (정확한 교차로 우회전 방법/경찰청 Q&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