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 동반 영주 당일치기 여행 (무섬마을 365시장 랜떡 근대역사문화거리 태극당 정도너츠 인삼시장)


애견 동반 영주 당일치기 여행 (무섬마을 365시장 랜떡 근대역사문화거리 태극당 정도너츠 인삼시장)

그전부터 먹어보고 싶었던 랜떡을 먹기 위해 갑자기 영주로 떠났다. 랜떡이 12시에 문을 연다고 해서 그전에 가볼 만한 곳을 찾아봤다. 여행지로 주로 추천하는 곳은 무섬마을 소수서원 선비촌 부석사 이 정도였다. 부석사는 가파르다고 해서 패스~ 무섬마을 소수서원 (선비촌) 들렸다가 랜떡먹으러 갈려고 했는데 소수서원에 전화해서 개모차에 태워 뚜껑 씌우면 들어갈 수 있냐고 물어보니 "선생님~ 애견 동반은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건강하십쇼~" 라고 한다. 눼~ㅜ 소수서원은 패스하고 무섬마을로 갔다. 무섬마을 경상북도 영주시 문수면 수도리 무섬마을은 안동의 하회 마을, 예천의 회룡포, 영월의 선암마을과 청령포와 같이 마을의 3면이 물로 둘러싸여 있는 대표적인 물돌이 마을이다. 무섬마을에 사람들이 들어와 살기 시작한 것은 17세기 중반으로 반남 박씨인 박수가 처음으로 이곳에 들어와 살기 시작했고, 이후 조선 영조 때 그의 증손녀 사위인 예안김 씨인 기대가 이곳에 들어와 살기 시작하면서 지금...


#365시장 #영주나들이 #영주당일치기코스 #영주여행 #영주유명한것 #영주특산물 #외나무다리 #인삼가격 #인삼보관법 #인삼시장 #정도너츠 #정도넛 #주차장 #쯔양떡볶이 #영주가볼만한곳 #영업시간 #강아지동반 #구경할만한곳 #근대역사문화거리 #꿀가격 #랜드로바떡볶이 #랜떡 #랜떡맛 #무섬마을 #생강도너츠 #선비촌 #소수서원 #수삼먹는법 #애견동반 #풍기인삼

원문링크 : 애견 동반 영주 당일치기 여행 (무섬마을 365시장 랜떡 근대역사문화거리 태극당 정도너츠 인삼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