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추에 구멍 내는 벌레 약 치기 (feat. 담배나방 총진싹 그 외 방제약 종류)


고추에 구멍 내는 벌레 약 치기 (feat. 담배나방 총진싹 그 외 방제약 종류)

진짜 우여 곡절 끝에 애지 중지 키워낸 고추가 (내 기준으로) 주렁주렁 열려서 마음이 따땃하던 와중에 얼마 전부터 중간중간 구멍이 난 고추가 발견되었다. 이건 또 뭐지 하다가 잊어버리고 있었는데 오늘 가보니까 또 몇 개 그런 게 있어서 원인이 뭔지 찾아봤다. 이게 바로 담배나방 애벌레가 고추안으로 구멍을 파고 들어가 속을 파먹어 서란다. 한 개만 파먹는 게 아니라 보통 한 마리가 3~4개씩 파먹고 많게는 10개씩도 피해를 주는데 한번 구멍을 내면 그 걸 통해서 고추가 균에 감염되거나 곰팡이가 침입해서 고추가 썩거나 떨어지게 한다. 안 그래도 구멍 난 고추들이 한두 개씩 떨어진 걸 주워서 버린 적이 있었다.ㅜ 그리고 어쩐지 나방들이 종종 보인다 했다 ㅜ 밭에 보이는 벌레들은 다 제 속셈이 있다. 그냥 놀러 온 애들이 아닌데 가볍게 여긴 내 잘못이다. 담배나방은 번데기 상태로 월동해서 6월에 허물을 벗고 1세대 성충이 된다. 그리고 잎, 꽃, 과실을 먹으며 자라나 알을 낳는데 1년간 보...


#고추구멍원인 #방제방법 #방제시기 #살충제 #애벌레 #약 #약종류 #약치는방법 #주기 #총진싹뿌리는간격 #방제 #담배나방 #농약치는시기 #고추낙과 #고추농약 #고추떨어짐 #고추비료 #고추에구멍 #고추에구멍내는벌레 #고추영양제 #나방 #농약 #횟수

원문링크 : 고추에 구멍 내는 벌레 약 치기 (feat. 담배나방 총진싹 그 외 방제약 종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