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아프간 북서부 강진, 7일과 11일에 이어 세 번째로 발생…피해 상황은?


[속보] 아프간 북서부 강진, 7일과 11일에 이어 세 번째로 발생…피해 상황은?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아프간 북서부에서 발생한 강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강진은 지난 7일과 11일에 이어 세 번째로 발생한 것으로, 헤라트주에서 1천여 명이 사망하고 수백 명이 실종된 것으로 추산되는 큰 피해를 남겼습니다. 이번 강진의 규모와 진원 깊이, 피해 상황 등을 살펴보고, 아프가니스탄의 지진 위험성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강진의 규모와 진원 깊이 아프가니스탄 북서부에서는 15일 (현지시간) 오전 8시 6분께 규모 6.4의 강진이 발생했습니다. 유럽지중해지진센터 (EMSC)에 따르면, 진원 깊이는 10였습니다. 이곳은 인구 190만명 도시 헤라트에서 33 떨어진 곳으로, 지난 7일과 11일 각각 규모 6.3의 강진이 발생한 지역과 비슷합니다. 지난 7일 강진 이후 비슷한 지역에서 지진이 이어지는 상황입니다. 피해 상황 아프가니스탄 정부는 이번 강진으로 인한 피해 상황을 아직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지난 7일 발생한 규모 6.3의 강진과 잇단 여진으로 ...


#아프가니스탄지진 #아프간지진 #아프카니스탄지진 #지진 #팔레스타인지진

원문링크 : [속보] 아프간 북서부 강진, 7일과 11일에 이어 세 번째로 발생…피해 상황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