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름대로 이해하기(4): 그래서, 테이퍼링 뜻이 뭐죠? (Feat. 美연준 a.k.a. Fed)


나름대로 이해하기(4): 그래서, 테이퍼링 뜻이 뭐죠? (Feat. 美연준 a.k.a. Fed)

지난 11월 초, 미국에서 FOMC라는 게 열렸습니다. 이게 뭐냐면 Fed에서 연간 정기적으로.... 아, Fed는 또 뭐냐고요? Fed부터 FOMC, 테이퍼링 뜻까지 하나씩 알아봐야겠네요. 1. Fed는 뭐고 FOMC는 뭐길래? 연방준비제도(the Federal Reserve System), 흔히들 연준 또는 Fed로 줄여서 부르는 이곳은 미국의 중앙은행으로, 조금은 다르지만 우리나라로 치면 한국은행과 같은 곳입니다. 1907년에 뱅크런(Bank run)에 시달린 미국의 민간은행들 사이에서 금융공황에 대비할 수 있는 중앙은행의 역할을 할 수 있는 기구의 필요성이 대두됩니다. 이에 미국에서는 국가화폐위원회라는 특별위원회를 신설합니다. 위원회가 조직된 목적은 대공황 때 겪은 문제점들을 해결할 수 있는 미국의 중앙은행 제도를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위원회와 민간은행들의 주도하에 중앙은행을 만들 근거가 될 연방준비법(Federal Reserve Act)이 만들어졌고, 이 법안을 배경으로 미...


#Fed #테이퍼링 #오미크론변이 #연준 #연방준비제도 #양적완화뜻 #양적완화 #디폴트 #Tapering #FRB #fomc뜻 #FOMC #테이퍼링뜻

원문링크 : 나름대로 이해하기(4): 그래서, 테이퍼링 뜻이 뭐죠? (Feat. 美연준 a.k.a. F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