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공동육아(Christian pre-home-school), 관심 있으신가요?


기독교 공동육아(Christian pre-home-school), 관심 있으신가요?

안녕하세요~ 글로리맘이에요. 요즘 네 아이를 키우며 정신없는 시간들을 보내고 있어요. 음... 더 솔직하게 말하자면.. 여전히 정돈되지 않는 삶과 회복되지 않는 체력으로 인해 조금은 무기력한 시간들을 보내고 있어요. ㅠㅠ 홈스쿨을 할 때 공동체가 참 중요하다는 말을 많이 하잖아요. 저는 그게 아이들의 사회성을 위한 일이라고 생각했는데요. 오히려 엄마를 위해 필요한 일이라는 생각을 절감합니다. 자칫 흐트러지고, 무너지기 쉬운 엄마의 마음과 일과를 붙잡아줄 수 있는 것 같아요. 숲 체험, 습지 체험, 축구 모임이 있다는 핑계로.. 오히려 기본적인 그 외의 삶은 너무 느슨해지지 않았나 싶어요. 요즘 아이들에게 책 한 권 읽어줄 마음의 여유도 없어지고.. 이래저래 시간이 흘러가는 것 같아서 마음이 참 어려워요. (물론.. 아이들은 제 속도와 제 관심대로 자라가고 있을 테지만요.) 이런저런 생각들을 하다가.. 이런저런 생각들이 꼬리에 꼬리를 물다가.. 기독교 공동육아를 할 수 있으면 참 좋겠...


#기독교공동육아 #엄마의생각낙서 #유아홈스쿨 #크리스천프리홈스쿨

원문링크 : 기독교 공동육아(Christian pre-home-school), 관심 있으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