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르키예여행] 2일차 카파도키아투어(투즈괼소금호수/우치사르/지프투어/괴레메파노라마/데브란트계곡)


[튀르키예여행] 2일차 카파도키아투어(투즈괼소금호수/우치사르/지프투어/괴레메파노라마/데브란트계곡)

이스탄불에 처음 자리잡은 사람들은 고대 그리스인들이다. 그리스 도시중 하나였던 메가리아는 토양이 비옥하고 실크로드를 통해 동양과 서양 상인들의 교류가 활발한 이스탄불을 상업도시로 성장시킬 목적으로 식민지로 삼았다고 한다. 당시 메가리아의 지도자 비자스의 이름을 따서 비잔티움이라 불렀다고 한다. 기원전 7세기 비잔티움으로 불리기 시작해서 콘스탄티노플, 이스탄불로 불려지며 역사의 중심에 있었고 그리스, 로마, 오스만제국을 거치는 동안 다양한 문화와 종교가 뒤섞이게 된다. 이스탄불은 보스포루스 해협을 끼고 서쪽은 유럽이며 동쪽은 아시아로 나뉘어 지고 다시 골든혼을 사이에 두고 신시가지와 구시가지로 나뉘어 진다. 지리적 특성으로 오랫동안 동양과 서양 문명의 교차로이며 완충지 구실을 해왔다. 앙카라에서 카파도키아로 날이 밝기 전 서둘러 움직였다. 전날 늦은 시간에 앙카라로 이동했던 것은 일과시간이되면 트래픽이 심해서 미리 벗어나는게 낫다고 한다. 앙카라에서 일정은 없고 하루 묵고나서 카파도키...


#괴레메 #튀르키예카파도키아 #튀르키예여행 #튀르키예날씨 #카파도키아열기구 #이스탄불여행 #우치사르 #낙타바위 #괴레메파노라마 #튀르키예패키지

원문링크 : [튀르키예여행] 2일차 카파도키아투어(투즈괼소금호수/우치사르/지프투어/괴레메파노라마/데브란트계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