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언어: 구조체의 활용 (구조체 중첩) ]


[ C언어: 구조체의 활용 (구조체 중첩) ]

구조체를 멤버로 가지는 구조체 포인터뿐만 아니라 어떤 자료형이든 구조체의 멤버가 될 수 있고, 구조체도 다른 구조체의 멤버가 될 수 있다. +) 구조체를 구조체안에 중첩하는 것은 적어도 15번까지 허용된다. 이런 경우 멤버 변수를 참조하려면 많은 수의 마침표를 포함하는 상당히 긴 이름을 입력해야한다. 따라 3번 이상 중첩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 ex) s1.dob.year = 1983; < 사각형을 point 구조체로 나타내기> #define _CRT_SECURE_NO_WARNINGS #include <stdio.h> struct point { int x; int y; }; struct rect { struct point p1; struct point p2; }; int main() { struct rect r; int w, h, area, peri; printf("왼쪽 상단의 좌표를 입력하세요: "); scanf("%d %d", &r.p1.x, &r.p1.y); print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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