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72 계단: 나는 내 앎을 회복해야 한다 I must reclaim my Knowledge.


제 172 계단: 나는 내 앎을 회복해야 한다 I must reclaim my Knowledge.

당신은 당신 앎을 회복해야 한다. 앎은 단순히 당신이 선호하는 다른 것들과 경쟁 관계에서 선택하는 것이 아니다. 앎은 삶에서 꼭 필요하다는 사실이 참으로 합당한 필요성과 중요성을 앎에 부여한다. 그래도 이 필요성 때문에 어쨌든 당신의 자유가 방해받는다고 생각하지 말라. 왜냐하면 당신의 자유는 이 필요성의 결과이며, 이 필요성에서 나올 것이기 때문이다. 이때 당신은 우연의 선택이 아닌 필연의 세계로 들어간다. 이때 당신은 삶과 동떨어져 자신의 관념만을 볼 수밖에 없는 방청객이 되기보다는 진심으로 삶에 참여하게 된다. 그래서 앎의 필요성은 앎이 당신과 세상을 위해 지닌 중요성이다. 그러니 필요성을 기꺼이 받아들이라. 필요성은 양가성에서 생기는 악화나 장애에서 당신을 해방하고, 의미 없는 선택에서 당신을 구해주며, 당신과 세상의 안녕을 위해 꼭 가야 하는 방향으로 당신을 인도한다. 앎은 필요한 것이며, 당신 삶도 필요한 것이다. 여기서 필요성이 지닌 중요성은 단순히 당신 혼자만을 위한 것...


#가치 #의미있는삶 #이해 #자극 #자유 #제172계단 #중요성 #참여 #필연의세계 #필요한삶 #필요한존재 #합당한필요성 #헌신 #확실 #은총 #앎의회복 #공명 #깊이 #나태 #란명상 #명상 #방청객 #삶과의관계 #세상 #신비 #신의새메시지 #안녕 #앎 #앎으로가는계단 #힘

원문링크 : 제 172 계단: 나는 내 앎을 회복해야 한다 I must reclaim my Knowled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