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02 계단: 나는 오늘 큰 공동체를 본다 I behold the Greater Community today.


제 202 계단: 나는 오늘 큰 공동체를 본다 I behold the Greater Community today.

당신은 큰 공동체 한가운데 살고 있으니, 큰 공동체를 볼 수 있다. 당신이 인간의 활동에만 골몰하고 시공의 제약을 받은 채, 지구 표면에 살고 있다고 해서, 큰 공동체의 장엄함을 볼 수 없는 것이 아니다. 당신은 위로는 하늘을 쳐다보고 아래로는 땅을 내려다보는 것으로, 그 장엄함을 볼 수 있다. 그리고 인류가 우주와 폭넓게 관계 맺고 있는 것을 이해하는 것으로, 또 인류가 큰 공동체에 출현하면서 큰 공동체에 진정으로 포함된 것을 발견할 수 있도록 지성과 앎을 개발하려고 진화하는 여러 종족 가운데 하나일 뿐임을 깨닫는 것으로, 그 장엄함을 느낄 수 있다. 당신은 이런 식으로 바라봄으로써, 보는 시야가 훨씬 더 넓어지고 세상 변화의 본질을 이해하게 된다. 또한 자신이나 다른 사람들에게 동정심을 갖게 된다. 왜냐하면 동정심은 앎에서 나오고, 앎은 일어나는 일을 경시하는 것이 아니라, 그 일에 이로운 영향을 주려 하기 때문이다. 정각마다, 오늘 말의 중요성을 깊이 생각해보라. 세상을 들여다...


#관계 #지성 #지구 #인간 #우주 #야 #앎 #시야 #변화의본질 #큰공동체

원문링크 : 제 202 계단: 나는 오늘 큰 공동체를 본다 I behold the Greater Community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