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28 계단: 오늘 나는 나에게 베푼 이들을 존중할 것이다 Today I will honor those who have given to me.


제 328 계단: 오늘 나는 나에게 베푼 이들을 존중할 것이다 Today I will honor those who have given to me.

우리는 세상에서 사랑과 베풂의 본질을 확언할 이 가르침을 또다시 확언한다. 베풂에 관한 당신의 관념은 너무나 지나치게 한정되어 있고 협소하다. 그래서 당신이 세상에서 베풂의 범위를 제대로 인식할 수 있도록, 그 관념이 확장되어야 할 것이다. 정각마다, 당신에게 베푼 이들을 기억하겠다고 마음속으로 생각하라. 당신에게 베푼 것이 분명한 이들만 생각하지 말고, 당신을 해쳤다고 느껴지는 이들, 당신을 거부했거나 당신 앞길을 가로막았다고 느껴지는 이들도 기억하라. 왜냐하면 그들도 당신에게 어떤 것을 베풀었기 때문이다. 그들은 앎이 필요하다는 것을 당신에게 상기시켜 주었으며, 앎 없는 삶이 어떤 것인지 실제로 보여주었다. 또한 그들 안에서도 앎이 출현하려고 하고 있음을 당신에게 실제로 보여주었다. 앎의 출현에 그들이 저항하든 아니면 그것을 받아들이든, 앎은 여전히 현존하며, 여전히 그 자신을 드러내고 있다. 당신은 남들이 앎을 받아들이기도 하고 거부하기도 함으로써 그들의 영감과 잘못을 당신에게...


#가로막음 #현존 #차이대조 #잘못 #자비 #인정 #영감 #앎의필요성 #앎 #사랑 #본질 #베풂 #범위 #기억 #고마움 #거부 #감사 #확장

원문링크 : 제 328 계단: 오늘 나는 나에게 베푼 이들을 존중할 것이다 Today I will honor those who have given to 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