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위기에 관련사에도 불똥 튈라... MG손보 보험금은 안전할까?


새마을금고 위기에 관련사에도 불똥 튈라... MG손보 보험금은 안전할까?

정부·은행권 사태 수습 나서고 있으나 소비자 여전히 불안 보험사 문제 생길 시... '계약이전제도'로 보호 장치 마련 보험계약상 채무 이행할 수 없는 경우 예금보험공사 통해 보험금 지급 가능 …7일 오전 서울 시내 한 새마을금고 지점에 예금을 안전하게 보호하겠다는 내용의 안내문이 붙어있는 모습.(사진=연합뉴스) 정부와 은행권이 나서 새마을금고 '뱅크런' 사태 수습에 나서고 있으나 소비자들의 불안은 여전한 모양새다. 급기야는 새마을금고와 관련된 회사에도 연이어 문의가 쇄도하며 불똥이 튀고 있는 상황이다. 최근 익명 직장인 커뮤니티에는 '새마을금고가 망하면 내가 MG손해보험에 들어놓은 보험금도 날아가나요?'라는 글이 올라왔다. 또한 인터넷상에서도 '새마을금고와 MG손해보험이 다른 회사가 맞나요?'라는 문의 글이 쇄도하고 있다. 새마을금고의 정식 명칭은 'MG새마을금고'. 손해보험사 중 하나인 MG손보도 똑같이 'MG'라는 용어를 사용한다. 새마을금고 부실 사태가 커지자 MG손보도 같은 ...



원문링크 : 새마을금고 위기에 관련사에도 불똥 튈라... MG손보 보험금은 안전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