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나 아빠의 인생 이야기 Part #23: 「대학원 동기의 멈춰버린 심장과 중국의 꽌시(关系)」


루나 아빠의 인생 이야기  Part #23: 「대학원 동기의 멈춰버린 심장과 중국의 꽌시(关系)」

Part #23: 「대학원 동기의 멈춰버린 심장과 중국의 꽌시(关系) 대학원 동기 중에는 나와 같은 대학교를 졸업한 후배 SJI도 있었다. SJI과의 첫 만남은 몇 년 전 대련이었다. 대학교 때 중문과 학생들이 대련에 교환학생으로 갈 때 나도 같이 따라갔는데 그때 SJI와 잠시 인사를 나눈 적이 있다. 당시 SJI는 이미 대련에서 1년의 교환학생 과정을 마치고 한국으로 귀국할 준비를 하고 있었는데, 바턴 터치하는 교환학생들끼리 인사하는 자리에서 SJI를 만났었다. 몇 년이 지난 후, 대학원에서 와서 SJI와 다시 만났지만 ‘어디서 많이 본 것 같은데’라는 생각만 들었을 뿐, 처음에는 서로를 알아보지 못했다. 궁금해서 SJI에게 물어봤다. “혹시..........

루나 아빠의 인생 이야기 Part #23: 「대학원 동기의 멈춰버린 심장과 중국의 꽌시(关系)」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링크 : 루나 아빠의 인생 이야기 Part #23: 「대학원 동기의 멈춰버린 심장과 중국의 꽌시(关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