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 15장 : 하나님이 아브람에게 아들을 약속하시다 : 엘리에셀(1편)


[창세기] 15장 : 하나님이 아브람에게 아들을 약속하시다 : 엘리에셀(1편)

오늘 아침에는 하나님이 아브람에게 아들을 약속하시는 장면입니다. 아침에 이렇게 기존의 생각을 버리고 분량도 의식하지 않고 부분부분 깊이 성경묵상을 해 보는 것도 참 좋은 것 같아요.. 하루에 두 번씩은 우리는 약을 먹어야죠.. 아침에 구약, 저녁에 신약...ㅎㅎ 지난 이야기가 잡혀간 조카 롯을 훈련된 자 318명을 데리고 단까지 쫓아가 구해내고 돌아오는 이야기입니다. 오늘의 시작은 하나님이 환상중에 말씀하시는 장면입니다. (창15:1) 아브람아 두려워하지 말라 나는 네 방패요 너의 지극히 높은 큰 상급이니라 주변 여러국가들의 연합군을 318명으로 쳐부수기는 했지만 사실 복수가 두려웠을 껍니다. (창15:2) 아브람이 이르되 주 여호와여 무엇을 내게 주시려 하나이까 나는 자식이 없사오니 나의 상속자는 이 다메섹 사람 엘리에셀이니이다. 이 부분은 말의 흐름이 언제나 이상하다고 생각했습니다. "①두려워 하지 말라"라는 말씀에 "②무엇을 내게 주시려 하나이까" 또 "③나는 자식이 없사오...


#기도 #인도하심 #이삭 #엘리에셀 #아브람 #아브라함 #리브가 #롯 #도우시는 #다메섹 #하나님

원문링크 : [창세기] 15장 : 하나님이 아브람에게 아들을 약속하시다 : 엘리에셀(1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