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유럽연합) 합병반대 현대중공업 대우조선해양 합병 무산 - 오히려 현대중공업에는 호재?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인수영향?


EU(유럽연합) 합병반대 현대중공업 대우조선해양 합병 무산 - 오히려 현대중공업에는 호재?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인수영향?

끝내 현대중공업은 대우조선해양과 합병이 무산되었다. 최근 공정거래위원회에서 현대중공업 중간 지주사인 한국조선해양이 대우조선해양과의 기업결합신고를 철회하였다. 2022년 1월 13일 대우조선해양과 기업결합 건에 대한 유럽연합 집행위원회의 심사 결과가 최종 불허됨에 따라 본 기업결합에 대한 신고를 철회한다고 발표했다. 1. 그렇다면 현대중공업, 한국조선해양은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 것인가? 오늘 주제와도 같은 것인데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난 이제 현대중공업의 인수자금이 대우조선해양에 쓰이지 않고 오로지 기업을 위해 신사업등에 투자할 수 있는 여력이 확보가 되었다는 점에서 긍정적으로 평가를 하고 싶고 주식시장도 그렇게 반응하고 있는 것 같다. 물론 현재 주식시장이 수급문제와 통화긴축으로 장이 좋지 않은 상황이지만 이러한 합병무산이슈로 주가하락과는 다르게 접근할 필요가 있다. 아래는 현대중공업주가와 한국조선해양주가차트이다. 합병무산소식이 있은 후 주가상황을 면밀히 보게 되면 이슈로 인해 급락...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인수합병 #한국조선해양주가 #현대중공업주가

원문링크 : EU(유럽연합) 합병반대 현대중공업 대우조선해양 합병 무산 - 오히려 현대중공업에는 호재?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인수영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