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경영평가 정의 및 절차 알아보기(feat. 2022년 한전, LH 평가 결과)


공공기관 경영평가 정의 및 절차 알아보기(feat. 2022년 한전, LH 평가 결과)

매년 공기업과 준정부 기관인 공공기관에 대해서 정부는 경영 평가를 실시하는데요. 이러한 경영 평가를 바탕으로 부실 위험이 있는 공공기관에 대해서는 징계, 기관장 해임 건의, 성과급 반납 등의 조치를 시행해오고 있습니다. 이렇게 하지 않으면 공공기관의 방만한 경영으로 자칫 국가의 더 큰 위험이 초래되고 적자운영 등으로 결국 세금을 투입해야 하는 상황이 연출될 가능성이 높기에 공무원처럼 법적인 감사를 매년 지속적으로 받아오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사실상 가장 정부가 공기업 등을 대해 감사할 수 있는 가장 큰 평가체계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가장 관심 가지게 되는 공공기관은 바로 올해 가장 큰 적자를 기록하고 있는 한전과, 작년 임직원들의 부동산 비리로 시끌벅적하게 만든 한국토지주택 공사일 것입니다 과연 이들의 경영 평가는 어떻게 나왔을 것인지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최근의 2021년도 경영실적 평가에 대한 결과치를 먼저 보고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공공기관 경영평가 이란...


#LH경영실적 #공공기관경영평가 #한전경영실적

원문링크 : 공공기관 경영평가 정의 및 절차 알아보기(feat. 2022년 한전, LH 평가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