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 및 경제전망 - 미국 소비자물가지수 예상 컨센서스보다 하락 (ft. 경제뉴스)


미국 주식 및 경제전망 - 미국 소비자물가지수 예상 컨센서스보다 하락 (ft. 경제뉴스)

8월 10일 미국 노동부에서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를 발표하게 되었는데요. 예상치보다 더 많이 하락해서 이제 인플레이션 피크를 찍고 하락하지 않느냐라는 기대치가 반영되었는지 어젯밤 미국 주식 3대 지수는 상승장으로 마감을 했습니다. 다우지수의 경우 전일보다 535.1포인트 상승한 33,309.51로서 1.63% 상승한 것을 필두로 나스닥, S&P 500지수가 약 2.89%, 2.13% 각각 상승했는데요. 시장에 안도감이었을까요? 소비자물가지수가 컨스 선스 대비해서 인플레이션이 낮게 나온 이유가 가장 크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이러한 경제뉴스를 바탕으로 미국 주식시장 전망과 경제전망에 대해 몇 자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비자물가지수 하락 예상 시나리오? 사실 시장에서는 CPI가 하락할 것으로 예상은 했었습니다. 그 이유는 국제유가가 내리기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물가에 가장 절대적인 영향을 미치는 유가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하락은 했지만 생각보다 더 하락한 지표로 나왔기 때문에 시...


#CPI #경기침체 #경제전망 #미국경제 #미국주식 #소비자물가지수

원문링크 : 미국 주식 및 경제전망 - 미국 소비자물가지수 예상 컨센서스보다 하락 (ft. 경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