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항상 소화가 안돼요 속이 안좋아요(소화불량,위 기능성 저하,위경련)


저는 항상 소화가 안돼요 속이 안좋아요(소화불량,위 기능성 저하,위경련)

항상 소화가 안되고 속이 불편하신 분들 주위에 많으시죠? 물론 이 포스팅을 읽으시는 분들도 그런분들이 있을 거에요 속이 왜 불편한지 원인과 궁금증을 오늘 한번 풀어보겠습니다. 1. 기능성 소화불량이란? '위염, 위궤양 등 특별한 원인 질환 없이 복부 팽만감과 통증 등이 반복되는 질환' 2. 위의 기능성 저하란? 위는 심장처럼 'pacemaker'가 있어 이것이 신호를 보내면 스스로 '연동운동'을 하게 됩니다. 연동운동이란 위가 '꿀렁꿀렁'하고 움직인다고 생각 하시면 돼요 위의 연동운동은 보통 1분에 3번정도 움직인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 연동운동이 안될 경우에 혹은 비정상적으로 일어나게 될때 '위경련'이 일어나게 됩니다. 3. 위경련 정말 살면서 한번씩은 꼭 겪는, 식은땀이 줄줄 날정도로 극심한 통증을 일으키는 '위경련' 흔히들 ' 배를 쥐어짜는거같다' '배를 누가 뾰족한 송곳으로 찌르는거 같다' 고들 표현하십니다. 간단하게 생각하면 '위에서 쥐가 난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쥐나...


#복부팽만감 #소화가안되는원인 #소화불량 #속이불편한이유 #위경련 #위기능성저하

원문링크 : 저는 항상 소화가 안돼요 속이 안좋아요(소화불량,위 기능성 저하,위경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