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ct native] view 페이지 만들기(호이스팅, swipe, flat list header)


[react native] view 페이지 만들기(호이스팅, swipe, flat list header)

우선 시작하기 전에 말하자면 블로그를 들켜버렸다 회사 이름 일부러 안적었는데 오류에 이름이 있었다 ^^ 이름 치면 일번으로 나오더라...... 그래서 대놓고 적기로 했다 style recipe 많관부 오늘 페이지는 view 페이지이다. view도 크게 바뀌진 않고, flat list의 디자인과 헤더부분 추가만 하면 되었다 먼저 그전에 호이스팅에 대해 알아보자 1. 호이스팅(hoisting) 인터프리터가 변수와 함수의 메모리 공간을 선언 전에 미리 할당하는 것을 의미. var로 선언한 변수의 경우 호이스팅 시 undefined로 변수를 초기화한다. 반면 let과 const로 선언한 변수의 경우 호이스팅 시 변수를 초기화하지 않는다. JavaScript는 함수의 코드를 실행하기 전에 함수 선언에 대한 메모리부터 할당한다. 그래서 함수를 호출하는 코드를 함수 선언보다 앞서 배치할 수 있다. 초기화를 제외한 선언만 호이스팅하기에 변수를 먼저 사용하고 그 후에 선언 및 초기화가 나타나면, 사...



원문링크 : [react native] view 페이지 만들기(호이스팅, swipe, flat list header)